05 Oct, 2021
[정방형카드]매거진.gif Artboard 11.png
[ISSUE] 페스티벌도 메타버스 시대! ‘2021 청춘, 커피 페스티벌’ 개막

 

새로운 형태의 페스티벌이 등장했다. 국내 최대 커피문화 축제 ‘2021 청춘, 커피 페스티벌(이하 청커페)’가 지난 10월 4일 개막했다. 올해 처음으로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한 청커페는 지난달 29일 사전 오픈 시작 닷새 만에 2000명이 넘는 이용자가 몰렸다. 처음으로 가상공간에서 열린 커피 페스티벌이라는 특이성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풀이된다.


이번 커피 페스티벌은 보물 찾기와 미로 찾기 등 메타버스 공간에 옮겨 놓은 어린 시절 추억의 게임이 호응을 얻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떠오르게 한다는 평가도 받는다. 



보물 찾기는 청커페 주제관 맵 속에 숨겨둔 보물을 찾아 본인 캐릭터와 함께 ‘인증샷’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는 게임이다. 개막 첫날부터 SNS에는 보물을 찾은 참가자들의 인증샷이 줄지어 올라왔다. 더불어 메타버스 세계 속에 구현된 미로를 빠져나가는 미로 찾기 게임도 인기를 끌고 있다. 미로를 빨리 통과한 참가자에게는 돌체구스토와 롯데뮤지엄 티켓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이러한 추억의 게임들은 제페토 주제관과 동서식품, 엔제리너스, 파스쿠찌, 이디야커피 총 4개 브랜드 카페에서 열린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추억의 게임을 즐긴 참가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밖에서는 즐길 수 없는 다양한 놀이 활동을 메타버스 세계관에서 즐기며 대리 만족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입을 모았다. 가상공간에서 게임을 즐기고 상품도 받아 갈 수 있는 청커페는 올해 다양한 행사를 위해 총 4000여 개의 경품을 준비했다. 

한편,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카페 대신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을 위한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된다. 청커페 사이트와 그립을 통해 20여 개 브랜드 제품을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하며, 6일까지 열리는 기획전 ‘믿고 사는 청커페 픽’에서는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 컵커피를 최대 55% 할인 판매한다. ‘1010데이 청커페가 쏜다’ 행사에서는 이디야커피의 비니스트 스페셜 에디션과 리유저블 텀블러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 플랫폼인 그립과 함께하는 기획전에서는 쇼호스트 출신 그리퍼 ‘마삐언니’가 5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청커페에 참여한 기업들의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전속 그리퍼 ‘황이모’는 6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방송을 통해 엔제리너스 텀블러와 이디야커피 비니스트 스페셜 에디션 등을 약 30%씩 가격을 낮춰 내놓을 예정이다.

유쾌한 게임부터 여러 커머스까지 즐길 수 있는 해당 페스티벌은 앞선 행사들 이외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들로 참여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메타버스 세계관 속 색다른 이색 페스티벌, 아래 링크를 통해 경험해 보길 바란다. 




 

카카오톡에서 '디노마드' 채널 추가하고 'DNMD MAG' 구독자 이벤트 가장 먼저 만나기!

매월 새로운 DNMD MAG의 리미티드 '모바일 배경화면'을 카카오톡으로 받아보세요.

RECOMMENDED

메인 돌아가기

DIGITAL NOMAD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