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Oct, 2021
배너2.jpg 배너1.jpg
[ISSUE] AR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예술경험 <셀피가 예술이 될 때>

 

전시 포스터

코리아나미술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함께하는 ‘2021 미술주간’ 특별 프로그램으로 <셀피가 예술이 될 때>를 10월 7일부터 10월 16일까지 10일간 개최한다. 

<셀피가 예술이 될 때>는 미술주간 공식인증행사로 공모를 통해 선정되어, 관람객들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관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또한, 미술주간 동안 코리아나미술관은 9시까지 연장 운영하여 일과 후에 문 열린 미술관을 찾아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네스_알파_Hybr-iD_필터_적용예시


이네스_알파_INES_ALPHA_photo_by_Diane_Sagnier

코리아나미술관은 프랑스 파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지털 아티스트 이네스 알파(Ines Alpha)와의 협업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위한 새로운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페이스 필터 ‘HYBR-ID’를 제작했다. 코리아나미술관의 새 필터는 10월 7일 대중에게 공개되며, 코리아나미술관 인스타그램과 미술관 전시실 앞 로비에 설치된 ‘HYBR-ID’존의 포토 부스(오프라인)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코리아나미술관에 방문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자신의 사진을 직접 프린트하여 소장할 수도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 참여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코리아나미술관 서지은 큐레이터는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현대 미술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 ‘일상 속 미술 향유’라는 미술주간 슬로건에 잘 부합하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셀피를 찍듯 쉽게 참여하고 공유함으로써 예술 작품을 매개로 소통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코리아나미술관 : 셀피가 예술이 될 때

전시기간| 2021.10.07. - 2021.10.16.
관람시간| 11:00AM – 9:00PM
장소| 코리아나미술관 B1 HYBR-ID존 / 코리아나미술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에서 '디노마드' 채널 추가하고 'DNMD MAG' 구독자 이벤트 가장 먼저 만나기!

매월 새로운 DNMD MAG의 리미티드 '모바일 배경화면'을 카카오톡으로 받아보세요.

RECOMMENDED

메인 돌아가기

DIGITAL NOMAD MAGAZINE